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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흡명상 태양호흡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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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태양호흡법
 
 
- 양기를 체내로 받아들이고, 체내의 탁한 기운을 배설하여 신체 대사 활성화
- 체력에 따라 보통 30회 정도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고 환자의 체력을 고려하여 단계를 높여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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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준비기

 

태양호흡법 준비기

태양을 마주보고 서서 마음을 안정시키고 정신을 집중하는 준비를 1-2분간 합니다.

이 때는 천천히 호흡하면서 몸 속의 탁한 공기를 뱉어낸 다음 숨을 들이쉬며 자세는 편한 기마자세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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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흡기

 

태양호흡법 흡기

기마자세이며, 몸을 세우고 가슴을 앞으로 내밉니다. 

손동작은 손바닥을 태양 방향으로 펴고, 가운데서 양 옆으로 펼치는 동작을 흡기에 취합니다.

태양을 바라보면서 코를 통해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이 때 머릿속으로는 태양의 충만한 양기를 모두 몸 속으로 흡수한다는 생각으로 숨을 들이마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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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지기

 

태양호흡법 정지기

숨을 최대로 들이마신 다음에 숨을 참은 상태로 발 앞꿈치만을 이용하여 몸을 상하로 반동을 주면서 이동합니다.

이 때 머릿속으로 들이마신 태양의 양기가 온몸으로 퍼진다고 생각합니다.

 약 10~20회 정도 체력에 맞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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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호기

 

태양호흡법 호기

태양을 바라보면서 코를 통해 숨을 모두 내뿜습니다.

 자세는 이전 자세를 유지하면서 몸을 수그리고 가슴을 모읍니다.

 손동작은 팔과 손바닥을 가운데로 모으면서 숨을 내뿜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