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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흡명상 심호흡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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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호흡법
 
 
 
혈압조절, 면역기능강화, 공포, 불안, 분노, 후회 등의 감정 완화를 시켜주는 건강 호흡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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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호흡 방법
 
1)  편하게 앉거나 눕습니다. (누울 시 무릎을 구부린 채 똑바로 눕습니다.)
2)  배꼽 위에 양손을 올립니다.
3)  코로 깊게 숨을 들이마셔 배에 공기를 채웁니다. 배꼽에 있는 손이 올라와야 합니다.
4)  몇 초건 당신이 편하게 느끼는 만큼 숨을 참아야 합니다.
5)  코나 입으로 모든 공기를 천천히 내쉽니다. 숨을 내쉬는 동안 배꼽의 손은 다시 내려가야 합니다.
6)  길게, 천천히 그리고 깊이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을 반복합니다. 스스로 이완되는 것을 의식하면서 소리에 집중하고 호흡을 느껴야 합니다.
 
※ 주의 : 몽롱하거나 어지러우면 너무 빨리 혹은 너무 천천히 호흡한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사라질 때까지 잠시 심호흡을 중단해야 합니다.